알라딘 전자책

검색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어드립니다 - 사람 보는 눈을 키워주는 50가지 심리 실험 (커버이미지)
알라딘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어드립니다 - 사람 보는 눈을 키워주는 50가지 심리 실험

스몰빅라이프

기요타 요키 (지은이), 조해선 (옮긴이)

2020-03-1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사람 보는 눈을 키워주는 50가지 심리 실험★

왜 어떤 사람은 터무니없이 불합리한 명령에 복종할까? 평소에는 착하고 순한 사람이 왜 갑자기 미친 듯이 화를 낼까? 같은 것을 경험하고도 왜 서로 완전히 다르게 기억할까?
이성적 동물이라고 자부하는 인간의 삶은 비이성적인 행동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일까. 오랫동안 심리학자들은 인간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이 책은 그런 노력의 결과물로, ‘인간 마음의 법칙성’을 유쾌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심리해설서다. 복잡한 세상에서 인간 심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삶을 살아가는 데 굉장히 유용한 무기가 된다. 이 책에서 풀어내는 마음의 수수께끼들을 차근차근 읽어가다 보면 자기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에 대해 가지고 있는 많은 의문점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마음의 법칙’을 알아야 비합리적인 선택을 멈출 수 있다!
사람들은 흔히 자신이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행동뿐만 아니라 자기 의지로 한 행동조차도 이해되지 않을 때가 너무나 많다. 도대체 인간은 왜 이렇게 비이성적이고 비합리적인 행동을 하는 걸까? 심리학자들은 말한다. 인간이 비합리적인 행동을 하는 이유는 ‘논리’와 ‘이성’을 통해 의사결정을 하지 않고, ‘감정’과 ‘주관적인 만족’에 기반해서 의사결정을 하기 때문이라고. 그렇다면 우리는 영원히 ‘인간의 비합리성’을 받아들이며 살 수밖에 없는 걸까? 일본 최고의 심리학자 기요타 요키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그에 따르면 인간의 비합리성에도 ‘일관된 법칙’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가 그 일관된 마음의 법칙을 이해하면 비합리적인 선택을 멈추고 합리적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다.

꽁꽁 감춰져 있던 인간 본성을 유쾌하고 명쾌하게 밝혀낸다!
저자는 복잡한 수수께끼와 같은 ‘마음의 법칙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인간은 이성적 동물이 아니다’라는 사실과 ‘인간의 마음이 상황과 조건에 따라 변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 두 가지 사실을 인정하게 되면 비이성적인 인간의 행동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고, 비로소 인간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열쇠를 얻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인간 마음의 법칙성을 이해하기 위해 과학적인 심리 실험 50개를 엄선하여 이를 유쾌하면서도 명쾌하게 풀어내는데, 이 과정에서 우리는 이 심리 실험들을 통해 인간 본성을 아주 쉽고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다.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면 일, 사랑, 관계가 술술 풀린다!
이 책은 단순히 지식만 전달하는 책이 아니다. 인간 본성에 대한 뛰어난 통찰과 예리한 분석을 통해, 일상에서 자주 마주치게 되는 고민거리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까지 제공해준다. 언제나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약한 의지의 원인을 알고 싶은가? 노력해도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는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은가? 늘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싶은가? 이 책을 펼쳐서 인간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심리 실험 하나하나를 천천히 읽어보자. 그러면 자연스럽게 당신의 일, 사랑, 관계에 대한 많은 고민이 술술 풀리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